글로벌 뉴스 – 뉴스레터 4호

기사출처: https://www.world-nuclear-news.org/Articles/Indian-reactor-connected-to-the-grid

2021 년 1 월 11 일

그리드에 연결된 인도 원자로

인도 구자라트주의 카크라파 원자력 발전소 3 호기가 전력망에 연결되었습니다. 최초로 고유 설계된 700 MWe 가압 중수로(PHWR) 원자로는 작년 7 월에 임계치를 달성했습니다.

카크라파 발전소 3, 4 호기 (이미지 : NPCIL)

카크라파 3가 1 월 10 일 오전 11시 37 분에 그리드와 동기화 되었다고 Press Trust of India가 보도했습니다.

Anil Kakodkar 전 원자력부 장관은 “인도에서 개발 및 건설된 기술의 진정한 예”라고 말했습니다.

2007 년 4 월 인도 정부는 힌두스탄 건설에서 독자적 기술을 사용하여 건설이 계획된 700 MWe PHWR 유닛 8 개 중 처음 4 개 (카크라파 3 및 4 호기, 라자스탄 7 호기 및 8 호기) 계획을 승인했습니다. 이어서 2009 년 중반에 건설 승인이 확인되었고 2009 년 말에 자금이 승인되었습니다.

카크라파의 부지 작업은 2010 년 8 월에 완료되었습니다. 카크라파 3과 4의 첫 번째 콘크리트는 작업은 각각 AERB (Atomic Energy Regulatory Board) 승인 후 2010 년 11 월과 2011 년 3 월에 이루어졌습니다. AERB는 2010 년 8 월에 라자스탄 7과 8을 승인했고, 현장 작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이 단위의 첫 번째 콘크리트 작업은 2011 년 7 월이었습니다. 건설은 66 개월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인도는 2031 년까지 15,700 MWe의 총 발전 용량을 가진 (10 개의 독자적으로 설계된 PHWR을 포함해) 21 개의 새로운 원자로를 가동할 계획이라고 원자력 에너지부가 2019 년 1 월에 발표했습니다.

인도가 설계한 220 MWe PHWR 인 카크라파 1과 2는 각각 1993 년과 1995 년에 상용화되었습니다.

본 기사는 World Nuclear News에서 연구 및 작성 되었으며, 크롬을 통해 번역되어 링크로 원문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기사출처: https://www.world-nuclear-news.org/Articles/NuScale-and-UAMPS-agreements-progress-plans-for-SM

2021 년 1 월 12 일

NuScale 및 UAMPS, SMR 진행 계획 계약

아이다 호 국립 연구소 (INL)에 소형 모듈형 원자로 (SMR)를 배치하는 프로젝트의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NuScale Power와 UAMPS (Utah Associated Municipal Power Systems) 사이에 발표된 계약은 2022 년 중으로 NuScale Power 모듈의 첫 주문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NuScale 발전소의 모습 (이미지 : NuScale)

NuScale 회장 겸 CEO인 John Hopkins는 “이는 신중한 배치 계획의 첫 단계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CFPP (Carbon Free Power Project)는 12개의 NuScale 전력 모듈로 구성된 720MWe NuScale 발전소로 미국 에너지부(DOE) INL 현장에 배치될 예정입니다. 이번 주문은 최근에 서명한 프로젝트 관리 및 위험 해소를 위한 계약의 결과입니다. 여기에는 UAMPS와 NuScale 간의 개발비용 환급 계약과 DOE에서 UAMPS의 전체 자회사인 CFPP LLC까지 13억 5천 5백만 달러의 다년 금융지원상이 포함됩니다.

UAMPS와 Fluor Corporation은 INL 사이트의 NuScale 기술을 배치하기 위한 현장 고유 비용 추정치를 개발하기 위해 추정, 개발, 설계 및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용 절감형 개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UAMPS는 Fluor가 프로젝트 참가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전체 에너지 및 크기 비용을 최대한 보장하기 위해 대안 공학을 정비함에 따라 발전소의 크기를 계속 평가할 것이라고 NuScale은 말했습니다.

UAMPS의 CEO이자 총괄 매니저인 Doug Hunter는 “우리는 NuScale의 소형 모듈형 원자로가 참가국들에게 저렴하고 안정적이며 탄소 없는 에너지를 제공해 이 지역의 많은 재생 에너지를 보급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라 말했습니다.

NuScale의 SMR은 2020년 8월에 미국 원자력 규제 위원회(NRC)의 승인을 최초의 SMR로서 받았습니다. NuScale과 UAMPS는 초기 주문이 2023년 2분기까지 NRC에 복합 면허 신청서(COLA)를 제출할 것으로 예상하는 발전소 건설 계획을 진행하기 위한 규제 프로세스의 최종 단계를 다룰 것으로 예상합니다. NuScale은 NRC가 2025년 하반기까지 COLA에 대한 검토를 완료할 것으로 예상하며, 이 후 발전소 공사가 곧 시작될 것입니다.

본 기사는 World Nuclear News에서 연구 및 작성 되었으며, 크롬을 통해 번역되어 링크로 원문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기사출처: https://www.world-nuclear-news.org/Articles/Belarusian-unit-brought-to-100-capacity

2021년 1월 14일

벨라루스 발전소 100% 출력 달성

벨라루스에 건설 중인 원전 1호기가 1월 12일 출력의 100%에 도달했다고 러시아 Rosatom사가 어제 밝혔다. 벨라루스 그로드노 지역의 오스트로베츠 근처에 있는 이 원자로는 AES-2006 설계로, VVER-1200의 최신 버전이며 러시아 외부에 건설된 최초의 원자로이다.

벨라루스 최초의 원자력 발전소 Ostrovets 1 (이미지: Rosatom)

Rosatom의 벨라루스 원전 프로젝트 책임자인 Vitaly Polyanin은 “100% 용량 수준에 도달하는 것은 모든 원자력 발전소의 파일럿 산업 운영 단계에서 주요 사건”이라고 말했으며, “시스템 및 장비의 매개 변수와 성능이 설계 요구 사항을 준수하는지 확인한 후, 발전소가 산업 운영에 투입될 것입니다.”라 전했습니다.

1 호기의 시동 작업은 첫 번째 연료 집합체가 원자로의 노심에 적재된 2020 년 8 월 7 일에 시작되었습니다. 10 월 11 일에 장치는 최소 제어 전력 수준 (용량의 1 % 미만)으로 전환되었습니다. 이후 11 월 3 일에 처음으로 그리드에 연결되었으며, 12 월 22 일 시범 공업을 시작했다.

모든 테스트가 완료되면 원자로는 원자력을 담당하는 벨라루스 정부위원회의 상업적 운영 승인을 받게됩니다.

한편, 러시아에서는 Novovoronezh II 1과 2, Leningrad II 1 등 3 개의 VVER-1200 장치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본 기사는 World Nuclear News에서 연구 및 작성 되었으며, 크롬을 통해 번역되어 링크로 원문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Related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